본문 바로가기
Reviews/Music

방탄소년단, 1월 17일 선공개곡 발표 새앨범 ‘MAP OF THE SOUL : 7’

by HyggePost 2020. 1. 14.

공식 홈페이지에 방탄소년단 새로운 활동이 떴다.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 발매에 앞서 1월 17일 선공개곡을 발표한다. 기대되는 날이다. 알고 보면 컴백이라기 보다는 새로운 앨범으로 새롭게 우리에게 찾아오는 거다! 

방탄소년단은 9일 0시 빅히트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컴백 맵을 선보였다. 새벽에 난리났다. 

BTS | Big Hit Entertainment

The official website for BTS

ibighit.com

그룹 방탄소년단이 대대적인 컴백을 예고했다. 4집 새 앨범 발매에 앞서 1월 17일 선공개곡을 공개할 예정이다. 오늘(9일) 0시 빅히트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방탄소년단은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컴백 맵을 공개했다. 

SNS에 공개한 컴백 맵은 '숫자 7'을 여러 개 중첩해서 입체적인 ‘7’ 이미지를 만들고 앨범 타이틀인 ‘MAP OF THE SOUL : 7’의 콘텐츠 공개 일정이 알렸다. 오는 10일 ‘Comeback Trailer : SHADOW’를 시작으로 타이틀곡 'Lead Single' 뮤직비디오 공개까지 일정이 이뤄진다. 


4단계로 나눠서 정규앨범 공개를 진행하는 방탄소년단은 새 앨범 발매 한 달 전인 1월 17일 선공개곡 '1st Single'과 아트 필름을 함께 선보이며 이례적인 컴백 맵 공개가 예상된다. 

그밖에도 컴백 트레일러, 콘셉트 포토는 물론 런던, 베를린, 서울 등 특정 도시가 언급된 ‘CONNECT, BTS’라는 일정이 곳곳에 적혀 있어 이번 컴백에서도 글로벌한 방탄소년단의 활동을 예상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LOVE YOURSELF 轉 ‘Tear’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첫 1위를 달성하고, LOVE YOURSELF 結 ‘Answer’와 MAP OF THE SOUL : PERSONA까지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르며 11개월 안에 3개 앨범이 연속으로 1위를 차지하는 대기록을 세운 그룹이다. 

또, 지난 7월 미국 닐슨 뮤직이 공개한 2019년 상반기 리포트에서 MAP OF THE SOUL : PERSONA로 ‘톱 10 피지컬 앨범(Top 10 Physical Albums)’ 1위에 등극, 미국 내 최다 앨범 판매량을 기록했다.

2019년의 인기를 넘어 이제 2020년에 새로운 앨범으로 시작할 글로벌 스타인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MAP OF THE SOUL : 7’은 2월 21일 오후 6시 전 세계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