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Music

'K팝스타6' Top8 어렵게 올라간 마은진, 지난 곡 '노력'을 다시 떠올리다

by HyggePost 2017. 3. 6.

컨디션이 안좋고, 노래도 거의 망쳤지만, K팝스타6에서 TOP8에 오른 마은진. 그의 잠재력에 그만큼 팬들은 응원을 보냈다. 

오늘의 무대는 사실 다시 보고 싶지 않은 아쉬운 무대다. 그래도 영상은 첨부. 왜 인지 확인하시길.. 음정 다 틀린다. 시작부터... -.-;;;;;

[단독] 마은진, 아쉽지만 최선을 다한 무대! ‘Loving U’

위 영상은 패스해도 좋다. 그래서 그녀의 실력을 인증할 수 있는 추가 영상을 넣는다. 정말 멋진 무대였던 지난번.... 그녀의 실력을 확인할 곡은 아래의 '노력'이란 곡이다.

[단독] 홀로서기 준비하는 마은진의 진솔한 이야기 ‘노력’

정말 사랑에 대해 말하듯이 노래하는 곡이다. '노력'.

이 노래를 듣는 순간은 경연의 노래를 부르는 것 같지 않고, 정말 사랑은 '노력'하면 안된다는 진실을 얘기하는 것 같아서 이 노래를 부르는 순간은 음악으로서 무대를 들었던 순간이다. 

 

경연 무대를 보는 이유는 경연이지만 그 순간에도 노래를 예술로 보여주는 순간이 있어서 보는 거다. 그게 바로 이 무대였다. 첫 시작 "널 만날 수 있는 날..."로 시작할 때 이미 사랑했던 사랑이 지나가고 있던 순간으로 추억여행을 시작하게 해줬던 무대였다. 

노력해도 전달되지 않는 사랑처럼, 노력해도 되지 않는 노래의 감동의 순간이 있다. 그냥 정말 내려놓고 자기 얘기를 들려주는 순간에 우리는 노래에 감동하는 것 같다. 그런 순간이었다... 

정말 들어도 들어도 다시 듣고 싶은 순간이다. 이렇게 불렀던 '노력'과 같은 무대를 다음 무대에서 보여주길... 마은진에 대한 우리의 바램이다. 얼른 목소리가 돌아오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