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Drama

드라마 ‘두번째 스무살’ 최지우, 이상윤, 최원영, 김민재, 손나은, 인생 두번째로 온 로멘스 이야기

by HyggePost 2024. 11. 17.

2015년 8월 28일부터 2015년 10월 17일(16부작)까지 tvN 금토 드라마로 방송된 ‘두번째 스무살’은 최지우의 케이블TV 드라마 첫 출연으로 화제가 된 드라마다.

19세에 엄마가 되어 아내로만 20년 살아온 노라(최지우 분)는 수준이 맞지 않는다고 이혼을 요구하는 교수 남편(최원영 분)을 위해 대학에 입학하고, 아들(김민재 분)과 아들의 여자친구(손나은 분)에게 들키지 않게 대학생활을 시작한다.



고등학교 동창이자 교수인 현석(이상윤 분)은 자신의 첫사랑인 노라가 학생으로 대학에 나타나자 당황하지만, 그녀의 상황을 알고 이해하게 되면서 노라를 도와주며 사랑을 키워간다.



‘청춘 응답프로젝트’라는 타이틀로 기획된 이 드라마는 첫 번째 스무 살을 보내는 청춘들과 이미 그 시기를 이미 보내고 두 번째 스무 살을 대하는 세대의 이야기가 어우러져 청춘이란 소중한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생각하게 한 드라마다. 또한, 첫사랑에 대한 애절한 마음과 성인이 된 후 풋사랑이 성숙한 사랑으로 성장해 가는 과정도 함께 보여준 드라마다.
https://youtu.be/VCKGJpSvQ7E?si=KHBwrdyWMl_MJMcE

드라마에 삽입되었던 타이틀곡 로이킴의 ‘날 사랑하지 않는다’와 드라마 주인공들의 마음을 표현한 정준일의 ‘좋은날’, 김민재와 솔라의 ‘별’ 등은 드라마와 함께 사랑을 받은 OST이다.

드라마 ‘두번째 스무살’은 과거 높은 시청률을 낳았던 ‘내 딸 서영이’, ‘찬란한 유산’ 등을 썼던 소현경 작가의 작품이다. 
https://youtu.be/1y28kUaTKg0?si=4qKBLu-teImd-ag5
내가 제일 좋아한 곡, 정준일의 '좋은날' 



이제 또 어떤 드라마가 나와주려나... 
지금은 '그녀는 예뻤다' 보는 중. 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