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살균 기능 더한 ‘위생 가전’ 다가오는 무더위, 위생 및 살균 관심 고조, 에코체, 삼성 그랑데 AI,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되는 여름을 앞두고 위생과 청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며 위생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 속에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날로 고조되며 일상 생활에서 밀접하게 사용되고 있는 위생 가전의 매출이 상승하고 있는 것. 이마트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3월 중순까지 건조기와 의류관리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1%, 38.5% 증가했으며, 식기세척기 매출은 전년 대비 약 950% 가량 증가했다. 청결한 생활 환경 조성을 위한 위생 소비가 가전 제품 구매 시 중요한 고려 요인으로 자리 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업계는 더워지는 날씨에 발생하기 쉬운 세균 및 바이러스 살균 기능이 탑재된 위생 가전을 선보이고 있다.

 ■ 악취와 세균 번식 없는 깔끔한 보관 관리까지, 에코체 

▲모두렌탈 ,  프리미엄 음식물처리기   ‘ 에코체 (ECOCE)’

기온이 높은 여름철에는 주방 위생에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음식물 쓰레기를 조금만 방치해도 부패가 빨라 세균 증식과 악취가 발생하기 때문. 음식물 쓰레기를 자주 처리하기에는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프리미엄 음식물처리기 에코체(ECOCE)’는 음식물 쓰레기 보관 중에도 건조통 내부의 공기순환시스템으로 습기를 제거해 부패와 악취없이 장기간 보관할 수 있으며, 3중 활성탄 필터를 적용하여 음식물 쓰레기 처리 시 각종 냄새를 탈취한다. 특히 고온 건조와 공기 순환 송풍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99.9% 살균해 세균 번식의 우려가 없는 것이 장점. 최대 용량은 4L로 음식물 쓰레기를 여러 번 처리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였으며, 고온건조 분쇄 방식으로 부피를 77% 내외로 감량시킨다. 또한, 평균 소음 24.6㏈로 나뭇잎 스칠 때 소리와 비슷하여 아이를 키우거나 늦은 밤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다.

 

■ 눅눅한 날씨에 물기는 물론 곰팡이 걱정 없이, 삼성 그랑데 AI 

▲삼성전자 , ‘ 삼성 그랑데   AI’

덥고 습한 날씨로 인해 잘 마르지 않은 의류는 주부들에게 골칫거리다. 퀴퀴한 냄새는 물론 세균이 번식하여 곰팡이가 쉽게 발생하기 때문. 특히 의류는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세탁과 건조에 더 신경써야 한다. ‘삼성 그랑데 AI’는 개개인의 사용 습관에 맞춰 세탁과 건조를 해준다. 그랑데 AI 건조기는 먼지와 녹, 잔수 걱정이 없는 '3() 안심' 위생관리를 구현했다. 세탁물 건조 시 보풀이나 먼지를 걸러 주는 기존 '올인원 필터' 2중 구조 '마이크로 안심필터'를 추가해 열교환기로 가는 먼지를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 식중독으로부터 안전하게,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LG전자,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  

여름철은 어느 때보다 식중독의 위험성이 높으므로 음식뿐만 아니라 음식을 담는 식기류도 살균 세척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은 트루스팀을 탑재해 식기세척기의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의 스팀을 빈틈없이 분사시켜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 및 바이러스를 깔끔하게 제거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면서 만들어 낸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