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게이밍의자 리뷰: 침대처럼 쫙 펴지고, 150kg도 견뎌주는 컴퓨터 게이밍 의자 '에이픽스 GC002 울프'

책상에 앉는 의자, 즉 사무실의자나 사무용의자는 긴장감을 주면서 편해야 한다. 긴장과 편안함이라는 반대되는 의미가 묘하지만 왜냐면, 졸리지 않아야 하니 너무 편해도 안되고, 너무 불편하면 오래 앉아있지 못하니 편안함도 있어야 한다. 뭐든 일할 때는 그런 의자가 좋다.

역시, 컴퓨터 게이밍 의자도 오랜 시간 편안하게 앉아야 하지만, 또 긴장감을 가지고 게임에 임해야 하니 둘다 만족스러워야 한다. 컴퓨터 책상 앞에서 앉아서 하는 게임의 경우 편하게 오래 앉을 수 있는 게이밍의자이면서, PC방의자 처럼 게이밍에 적합한 의자여야 하기도 한다는 말이다. 또한, 오랜 시간 앉아야 하니 편안해야 하고, 잠시 게임 중간에 쉴 때의 편안함도 같이 있어야 한다. 까다로운 것이 바로 컴퓨터 게이밍 의자다.

에이픽스 GC002 울프 제공 사진

또한, 게이밍은 기본 앉아 있는 시간이 1시간을 넘기 때문에 편안해야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의 체중도 충분히 커버할 수 있는 내구성이 있어야 한다. 일명 게이밍체어인 컴퓨터 게이밍 의자는 이렇게 갖춰야 할 조건이 많다.

이번에 체험해본 컴퓨터 게이밍 의자 에이픽스 GC002 울프는 그런 조건을 제대로 갖주고 있다. 무엇보다 조립하면서 너무 힘들었다. 무게감이 있어서 혼자 조립하기엔 좀 버거운... 그래서 함께 조립에 도전 성공했다. 그래도 만들어 놓고 보니 너무 튼튼하니 좋았다. 빈 사무실에서 조립 시작... 그리고 완성까지 많이 애써서 만들었다.

 

 

 

에이픽스 게이밍의자 GC001 조립 동영상 설명서

그러고 보니 조립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영상도 있었다. -.-; 나중에 발견... 조립하시는 분 참고 하라 올린다.

먼저 에이픽스 GC002 울프는 내구성이 강화된 제품이다. 최대하중이 150kg이라고 한다. 75kg 몸무게 2명이 앉아도 된다는 얘기다. 튼튼하다는 거다.

그리고 컴퓨터 게이밍 의자 프레임이 메탈 프레임이다. 이것은 나무합판 및 강화 플라스틱 제품에 비해 안정성과 내구성이 높다. 프레임이 강해 보인다. 볼 때도 튼튼함이 느껴진다. 조립하면서 무겁기도 했는데, 그게 그런 강한 프레임을 느끼게 해주는 것 같다. 

그리고 메탈 오발베이스로 되어 있어서 강함이 느껴진다. 플라스틱 소재 오발에 비해 안정성과 내구성이 높을 수 밖에 단점은 좀 무겁다는 것이 흠이다. 그래도 메탈의 강함이 느껴져서 의자가 안정성 있게 앉을 수 있게 해준다. 무거운 몸을 버텨줄 수 있는 힘!이 있다. ^^

 

그리고 요즘은 컴퓨터 게이밍 의자를 사용하는 이들이 체격들이 크기 때문에 의자 폭 자체가 큰 게 좋은데, 에이픽스 GC002 울프 게이밍의자는 등받이시트 사이즈가 약 60x90cm으로 보통의 게이밍의자보다 큰 사이즈로 설계되어 있어 LX!!의 사이즈 남자가 앉아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정도가 된다. 특히 상부시트 날개의 굴곡이 적게 디자인이 되어서 어깨가 넓은 사용자들이 편하게 기댈 수 있다.

체구가 큰 사람도 편하게 사용가능 할 수 있다는 점. 등받이 시트 뿐 아니라 하부시트도 크게 설계되어 하체가 큰 사람에게도 적합하다. 약간 통통한 사람이 앉아도 여유롭게 옆에 공간이 남는다. 정말 앉으면 편안하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XL 남자의 어깨 보다 훨씬 더 여유가 있다.

앉을 때 편한 이유는 또 하나! 하부시트의 앞부분은 뒤쪽보다 높게 디자인하여 보다 몸에 밀착된 착석감을 제공한다. 옆에서 보면 앞이 더 높은 걸 알 수 있다. 그게 앉아 있는 이들에게 하체에 편안함을 제공하고, 안락한 느낌을 주는 포인트다.

무엇보다 게임을 하다가 어깨나 허리가 아프다 생각이 들면 바로 의자를 침대로 만들 수 있다. 대박! 등받이시트 각도 조절을 최대 180도까지 가능해서 의자가 그냥 쭉 펴진다. 그래서 침대에 누운 거 같은 느낌이 든다. 그렇게 누웠다가 다시 일어나서 게임이나 일을 하면 좋다. 아주 좋은 의자다. 진짜 완전 좋다.

 

컴퓨터 게이밍 의자가 갖춰야 할 필요 부분이 바로 의자 기울기다. 180도로 등받이 각도가 조절된다는 것은 45도도 편안하다는 거다. 게이밍 자동 설정하고 약간 뒤로 기대서 보고 싶을 때 편안하게 보기 좋다. 뭐 영화나 드라마를 컴퓨터로 볼 때도 자신만의 기울기를 조절해서 금상첨화인 각도로 즐길 수 있다.

특히, 시트트레이가 멀티시트트레이가 적용되어 하부시트 각도를 조정한 상태로 의자를 고정할 수 있어 편한 휴식이 가능한 점도 보너스 매력이다. 

 

 

컴퓨터 게이밍 의자인 에이픽스 GC002 울프는 눕혀서 편안함을 주는 장점과 함께 앉아 있을 때도 기본 구성의 제공에 목받침 쿠션과 허리쿠션을 무료로 제공해줘서 허리와 목이 편하다. 허리 쿠션도 안착감이 좋아서 허리에 넣으면 훨씬 자세가 잘 잡힌다. 또한 목쿠션은 의자에 고정할 수 있어서 좋다.

아쉬운 점은 좀더 밑으로 내려질 수 있으면 좋은데 고정 밴드가 너무 짱짱해서 더 밑으로 안내려온다는 점이 좀 아쉽다. 그래도 두 개의 제공된 쿠션이 있어서 앉아있을 때도 편하게 해줘서 좋다. 

 

 

또한, 앉아서 팔을 편하게 걸 수 있다. 이건 사람마다 팔걸이 높이가 다른데, 팔걸이를 개인의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이다. 팔걸이가 ‘4D팔걸이 적용’이라고 한다. 그래서 높낮이, 앞뒤, 좌우, 그리고 각도를 다양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뭐 굳이 이정도까지 다 되게 했나 싶을 정도다. ㅎㅎㅎ 그리고 소재가 우레탄으로 약간의 쿠션감이 있다.

가장 맘에 든 건 가죽이다. 저가형 의자들의 저렴한 느낌이 아니라서 블랙과 그레이의 환상적이 스타일이 완전 고급진 스타일을 보여줬다. 기존 에이픽스 인기 1위 게이밍의자 GC001 울프의 스타일에 고급짐이 더해졌다고 할까?!! 

 

가스스프링은 TUV 인증된 CLASS-4 등급이라고 잘 모르지만 더 좋아진거라고 했다. 또, 에이픽스게이밍은 별도 총판(유통업체)를 두지 않고 제조한 제품을 직접 유통해서 즉, 유통단계가 짧아서 좋은 의자를 낮은 가격에 살 수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점이다.

아래 링크가 상세 정보다. 참고해서 필요하신 분들 보시길...

에이픽스 게이밍의자 GC002 빅체어 : 에이픽스

큰 체구의 사용자도 편하게 앉을 수 있는 에이픽스 GC002 빅체어 게이밍의자

smartstore.naver.com

의자가 좋은 것 같아서 리뷰한다고 신청해서 받았다.
그래서 이 리뷰는 에이픽스게이밍으로부터 제품을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