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Drama

'닥터스' 11회 박신혜 명대사 '저도 사랑하는 남자한테 모든 걸 주고 싶어요"

 







이쁜 박신혜... 점점 더 이뻐지는 박신혜... 내가 좋아하는 배우 박신혜. ㅎㅎ

어제도 너무너무 이쁘게 나왔다는 거~ 대사도 이쁘고 화면도 이쁘고... 
결국 극 중 혜정(박신혜 분)이 말하는  부분을 다 받아 적었다. 

 


"화제 바꾸지 마세요.


(나는 너가 이러는 게 너무 당황스러워)


정식으로 대해주세요.

선생님 자신 안에 있는 남자와도 

정식으로 만나주세요.


제가 제 숙제 

혼자하겠다고 한 줄 아세요.

선생님이 저 때문에 

위험에 지는 게 싫어서.


필사적으로 막고 있어요.

제 인생 어두운 부분에 

들어오는 거."


멋지다... 자신의 문제는 자신이 해결할 거니 자신의 어두운 부분에는 들어오지 말라는 거... 위험해지게 하고 싶지 않다는 거... 이건 남자가 고백할 때 하는 말 같기도 한데...

혜정이가 고백하면서 하는 말인데 너무 멋지다. 필사적으로 자신의 어두운 부분에 들어오는 애인을 막고 있다는 혜정이... 




 






선생님은 저한테 모든 걸 주고

없는 것도 찾아줄 

남자라는 거 알아요.

모든 걸 받으면 

선생님 없이 살 수 없을 거 같아요. 


저한테 모든 걸 주면서

정작 자신 안에는 한 발자국도 

못 들어가게 해요.

선생님은...


저도 사랑하는 남자한테 

모든 걸 주고 싶어요. 

그 남자 인생 깊숙이 들어가 

그 남자 인생을 

장악하고 싶어요.


근데 선생님은 

모든 걸 혼자 해요. 

누구도 필요하지 않아요.

자기 자신 외에요..


모든 걸 주는 것도 거부하는 혜정. 그게 모든 걸 받고 나면 지홍(김래원 분)없이는 살수가 없게 되니까... 그걸 걱정하는 혜정이다. 그리고, 자신의 문제에 지홍이 들어오듯이 자신도 지홍의 문제에 들어가서 돕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 혜정... 

그 마음을 지홍은 아직 잘 모르는 것 같다. 혼자서 모든 걸 해왔었기 때문에...



 

그러다가 선생님이 

더 이상 날 사랑하지 않게 되면

어떻게 되는 거에요.


(그럴 일은 없어)


그럴 일이 없는 일은 

아무것도 없어요. 


제가 제일 두려운 게 

뭔지 아세요? 

버려지는 거.


(음... 내가 어떻게 하면 되겠니?)


변하세요.


사랑이 변하지 않는다는 건 그렇게 장담할 일이 아니다. 혜정은 아빠를 봤던 기억이 있기에 그렇게 버려지는, 사랑하지 않게 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는 것일수도...

혜정이 말대로 지홍이 변해서 혜정과 더 많은 것을 나눌 수 있으면 좋겠다... 이 장면이 연인들 사이에 꼭 필요한 말이다. 서로가 서로에게 모든 것이 되는 것이 왜 두렵게 되는 건지, 사랑하지 않게 되면 어떻게 되는 건지... 

완전 명대사!!! 박신혜가 더 멋지게 말해줬다. 이쁜 모습으로~






이런 건 꼭 움짤로. ㅎㅎㅎㅎ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4717056&memberNo=197249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