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s

CEO도 반하는 평사원 리더...

우체부 프레드의 저자 마크 샌번이 쓴 책 'CEO도 반하는 평사원 리더'라는 책을 읽었다.

 

 

중간 책의 문구를 어디선가 읽고 책을 봐야겠다고 결심하고 샀는데,

그 날, 신입사원 책 나눔 시간에 신입사원이 소개하기도 해서 요즘 많이들 읽긴 하나보다 했다...

 

'올바른 의미의 리더',

'리더십의 6가지 원리'(극기, 집중, 사람, 커뮤니케이션, 실행, 베풂),

'긍정적인 기여를 하라'는 세가지 파트로 나눠진 이야기는

시작하자 마자 다 읽을 수 있는 양(여유있게 3시간이면 된다.)의 책이다.

 

성공하기 위한 처세술에 관련된 책이나 기타 성공담들에서 항상 느낄 수 있는 건

다른 사람들과 구분되는 하나가 있다.

바로 실천.

 

알고 있는 것과 그것을 실천하는 것은 사실 종이 한장 차이 같지만,

그 한장의 차이는 인생을 뒤집을 수도 있는 힘이 숨어있다.

 

직함이 주어지지 않더라도, 필요에 의해 움직이는 사람은 결국 리더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임종을 맞이할 때 장의사가 함께 슬퍼할 정도로 살아야 한다"라는 말이었다.

 

자신을 보기 전에 남을 보고 있는 자가 진정한 리더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직 리더가 되지 못했지만,

남아있는 삶 속에서 진정한 리더가 되어 살고 싶다.

 

누군가에게 베푸는, 남에게 긍정적인 기여를 하는 사람이 되고 싶게 만든 책이었다.

그 누군가에게, 리더로, 기여하는 자로 남고 싶다.



CEO도 반하는 평사원 리더
국내도서>경제경영
저자 : 마크 샌번(Mark Sanborn) / 안진환역
출판 : 비전과리더십 2007.06.05
상세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