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Drama

'도깨비' 13회 마지막 불꽃으로 사라진 도깨비 공유 "사랑한다. 그거까지 이미 하였다"

'도깨비' !3회는 울면서 보느라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너무 슬픈 도깨비 13회다. 공유랑 김고은, 이동욱과 유인나 모두... 공유랑 이동욱도 슬펐다. 어떻게 이렇게 슬픈 드라마를 만들었는가.... 

그리고 하이라이트는 마지막 옥상 장면이다. 일일히 묘사할 정신없어서 묘사된거 참고한다. 

마음의 준비를 마친 김신(공유 분)는 지은탁(김고은 분)에게 자신을 도울 것을 부탁했고 지은탁은 김신의 말에 따랐다. 김신은 지은탁과 헤어지기 전 진한 입맞춤을 하며 애정을 표현했다.

김신은 이후 사라져 박중헌의 앞에 나타났다. 박중헌은 김신은 자신을 절대 죽일 수 없다며 자신만만하며 지은탁의 앞으로 순간이동했다. 지은탁은 박중헌의 계략을 깨닫고 김신을 소환했고 박중헌은 지은탁의 몸으로 들어가 검을 빼내려 했다,

그때 때마침 나타난 저승사자는 박중헌의 이름을 불러 지은탁의 몸에서 꺼냈다. 김신은 지은탁의 손을 이용해 스스로 몸에 박힌 검을 빼냈고 검을 휘둘러 박중헌을 죽이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검을 빼낸 김신 역시 죽음을 맞이할 운명이었다. 지은탁은 힘을 잃어가는 김신을 껴안으며 오열했고 김신은 비와 눈으로 다시 돌아오겠다고 약속했다.

지은탁은 김신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반복했고 김신 역시 사랑한다는 말을 남기고 불꽃이 되어 사라졌다.

죽기로 결심한 도깨비...

떠나려다가 다시 돌아와서 은탁이에게 키스하는 장면이 너무 멋지면서 슬펐다. 격정의 키스인데... 이런게 슬프기 전에 나와서 더 짠하다. 

이렇게 멋진 키스를 마지막으로 헤어지는 도깨비 부부다. 흑....

 

공유, 김고은에게 박력 굿바이 키스

그리고 박중헌이 뽑으려던 칼을 김고은이 위험해지자 스스로 김고은 손을 빌려 뽑는 도깨비 공유.
너무 너무 멋진 장면인데... 너무 너무 슬픈 장면이기도 하다.

 

그리고 박중헌을 처단한다.

그리고 저승사자 이동욱에게 마지막 말을 전한다.

공유:
용서하십시오.
장렬히 죽는다 이제야 기별합니다.

너무 슬프다.... 

그리고...김고은과 마지막 대화... 

애절한 마음을 가지고 대화하는데... 너무너무 슬퍼서.. 정신을 못차리겠다. 다시보고 다시 봐도 김고은 우는데 같이 운다...

명대사 남기는 게 감정이 막 올라와서... 못하겠지만. 그래도 일단 한다. 슬퍼서 하기 싫었는데... 우느라 안하려고 했는데... -.-; 그래도 다시 살려주리라 믿고 하는 거다. 진짜 살려주라...

김고은:
안돼!!!

공유:
널 만난 내 생은 상이었다.

김고은:
싫어요. 제발...
내 손 안놓겠다고 했잖아.
약속했잖아.

공유:
비로 올께 .
첫눈으로 올께.
그것만 할수 있게 해달라고
신께 빌어볼께.

김고은:
그러지마,
그렇게 가지마.
...
아저씨, 사랑해요.
사랑해.

공유:
나두.
...
사랑한다.
...
그것까지 이미 하였다.

슬퍼서 뭘 쓸수가 없다.... 마음이 진정이 안된다. 볼 때마다 너무 슬프다... 

사랑하는 사람이 자신을 위해서 죽음을 선택하고, 그 앞에서 사라져가는 걸 보는 순간은 어떤 감정일까 한번 생각하게 하는 순간이었다. 김고은의 울부짓음에 같이 막 울게 되는 장면이다. 

사랑하는 도깨비를 떠나보내는 장면.... 
마지막 사라지는 장면은 정말 명장면인데, 너무 슬픈 장면이다. 

너무 슬퍼서 어떻게 할 수가 없다.... 

슬픈데 울부짓으며 눈물흘리게 되는 장면을 너무나 묘사를 잘했다.
무로 떠나가 버리는 도깨비... 붉은 빛을 발하면서 사랑하는 여인의 곁을 떠나는 남자... 도깨비와 도깨비 신부의 슬픈 사랑이다. 우리 도깨비 부부 다시연결해주세요. 다시 살려주세요.... 우리 도깨비....

 

결국 ′무′로 돌아간 공유, 그 슬픔에 목 놓아 우는 김고은

이 영상 끝에 나온 곡에 대한 궁금증이 많으신거 같아.... 그 곡은  에일리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라는 곡이다. 

널 품기 전 알지 못했다
내 머문 세상 이토록 찬란한 것을
작은 숨결로 닿은 사람 겁 없이
나를 불러준 사랑 몹시도 좋았다

너무 슬픈 곡이다. 음악 첨부한다... 

 

[도깨비 OST Part 9] 에일리 (Ailee) -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I will go to you like the first snow) (Official Audio)

https://www.youtube.com/watch?v=6rS7OUGXUik 

이걸 지켜보고 있던 저승사자 이동욱도 있었다... 그래도 도와줬다. 도깨비 부부... . 

너무 멋진 '도깨비' 13회다. 너무 슬픈 13회이기도 하다. 
참, 전에 이동욱 완전 슬펐던 장면이 오버랩 되었다.  이거... '소원'이란 노래 정말 슬프다.... 

 

 

반응형